본문 바로가기
:: 펀펀한 리뷰/펀펀한 독서

[책리뷰] 기타기타 사건부 - 미야베 미유키

by 펀펀funfun 2024. 6. 10.
반응형

 

 

 
기타기타 사건부(미야베 월드 제2막)
불의의 사고로 아기와 함께 세상을 떠난 아내를 잊지 못해 독신으로 지내던 남자가 새로운 인연을 만나 결혼을 약속한다. 하지만 결혼식 당일. 여러 사람의 축복을 받으며 입장하려던 신랑 신부 앞에 낯선 여자가 나타나 난동을 부리는데. 여자는, 자신이 아기와 함께 세상을 떠난 전처이며 다시 부부가 되기 위해 저승에서 돌아와 환생했다고 주장한다. 한편 왜소한 체격으로 저잣거리를 돌아다니며 문고를 파는 청년 기타이치는, 우연한 기회에 신랑 측으로부터 하객들에게 나눠줄 답례품을 의뢰받았다가 결혼식에까지 참석하게 되고, 저승에서 돌아와 환생했다고 주장하는 여자의 말에 의구심을 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건의 한복판으로 뛰어드는데. 정말 저승에서 아내가 돌아온 것일까. 기이한 수수께끼를 풀고 괴담을 좇아 트러블을 해결하는 경쾌무쌍한 활약극! 작가 미야베 미유키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도 시대 연작소설 ‘기타기타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문고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문고상이란, 역사책이나 오락소설을 넣는 두꺼운 종이 상자를 만들어 파는 직업이지요. 어떤 문헌에서 발견했을 때부터 꼭 써먹어 보자고 마음먹었습니다. 이 젊은 문고상이 시중에 일어나는 크고 작은 트러블을 ‘입장이 약한 사람’들과 더불어 해결하며 어엿한 한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필생의 과업인 ‘미시마야 시리즈’와 함께 제가 현역으로 있는 이상 앞으로도 쭉 이어가고 싶습니다.”_미야베 미유키(PHP 특설 페이지 작가의 말 중에서)
저자
미야베 미유키
출판
북스피어
출판일
2021.05.31

 
 

 


책소개

기이한 수수께끼를 풀고 괴담을 좇아 트러블을 해결하는 경쾌무쌍한 활약극! 
작가 미야베 미유키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도 시대 연작소설, 새로운 시리즈 제1탄.

 
 
 


 
 
 
'기타기타 사건부'는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중 한 명인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이다.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은 깔끔하고 시원한 문체로 술술 읽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미미여사'로도 많이 불린다. 한국에서는 이선균,김민희 주연의 '화차'라는 리메이크 영화가 만들어지기도 했어서 아마 아는 사람들이 많으실 것 같다.

미야베 미유키는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시리즈를 많이 쓰고 있는데, 미야베 월드 시리즈라고 불린다. '기타기타 사건부'의 경우에는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미야베 월드 제2막 시리즈에 속한다. '기타기타 사건부'의 주인공은 문고를 팔고 다니는 행상으로 왜소하고 작은 체격을 갖고 있으나 정의롭고 총명한 기타이치로이다. 기타이치는 세 살 적에 엄마를 놓쳐 문고상 대장의 집에 그대로 집눌러앉게 된 인물로 복어를 먹고 죽어버린 대장을 대신해서 그 자리를 물려받아 문고상 역할은 물론이고 오캇피키역가지 맡아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게 된다.

'기타기타 사건부'는 복어와 후쿠와리이 외에도 쌍륙 가마카쿠시, 말이 없는 지킴이, 저승에서 돌아온 신부 등 4편의 단편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타이치의 기지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활약상을 그린다.

잘 몰랐던 에도 시대의 시대상을 파악하는 재미가 쏠쏠한 작품이다. 개인적으로 미야베 미유키의 첫 작품으로 미야베 월드 시리즈를 쭉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추천 ★★★


매력 넘치는 에도 시대의 기이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 다음이 기다려진다.

 
 
 
 

반응형

댓글